본문 바로가기

종합

삼천포항 수산물축제 4월 21∼23일 개최

 

사천시는 오는 4월 21~23일까지 3일간 삼천포구항 등대 일원에서 '2017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가 개최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봄 제철인 도다리, 주꾸미, 바지락, 피조개 등 싱싱한 자연산 활어와 해산물로 관광객들의 미각을 사로잡게 된다.

 

당초 개최 장소는 내년도부터 본격 상업운영에 들어가는 사천 명품 바다케이블카가 입지한 곳인 삼천포대교공원으로 계획됐으나, 삼천포구항 주변 3개소 전통시장 상인들의 장소변경 건의 등으로 지난 28일 수산물축제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삼천포구항 등대 일원으로 장소 변경을 결정했다.

 

이로 인해 싱싱하고 다양한 수산물 취급하는 전통시장과의 연계가 강화돼 서민들의 삶의 현장을 생생히 접할 수 있으며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시장 내 주차장 무료개방, 할인쿠폰 발행, 친절한 손님맞이 등 축제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요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무료시식회, 맨손 붕장어잡기, 어린이 주꾸미 낚시, 황금열쇠를 잡아라, 요트승선, 죽방렴모형만들기' 등을 비롯해 '야간 돌게 낚시체험, 수산물 다트·투호체험, 느린우체통, 삼천포항 향토요리 경연대회' 등의 신설 프로그램과 지난해 처음 선보인 '수산물 전국 창작요리 경연대회'도 내실있게 준비해 축제 재미를 배가시킬 계획이다.

 

이외에도 야간에는 초대가수 축하공연, 각종 공연행사와 지난 해 큰 호응을 얻었던 불꽃놀이는 더욱 화려하게 준비해 많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축제를 통해 청정해역에서 살아 숨 쉬는 사천시 수산물의 우수한 맛과 품질이 전국적으로 홍보돼 어족자원 감소와 수산물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의 사기를 북돋우고 수산물 집산지인 삼천포항 주변 전통시장과의 연계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축제를 찾아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