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다문화가족센터, 봉사단 발대식 및 소양교육 실시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4월 28일 봉사단 단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두多가족봉사단' 발대식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봉사단은 초등학생이상 자녀를 둔 2인 이상 가족으로 구성된 가족봉사단, 결혼이민자들로 구성된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 다문화가족 및 자녀를 지원하는 재능기부 봉사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과 재능기부 봉사단은 센터 개소 후 부터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가족봉사단은 올해 처음 결성이 되어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발대식은 1부 행사로 센터 및 봉사단 단원소개, 봉사활동 일정 및 내용을 안내하고 2부는  봉사단 단원을 대상으로 봉사의 의미 및 필요성, 봉사자의 예절 및 권리 등의 내용으로 봉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봉사자로서의 책임감 가지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한 어머니는 "주말이 되면 아이들과 집에서 TV를 보거나 빈둥거리며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았는데 가족과 함께 봉사를 할 수 있어 좋고 앞으로의 활동들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분자 센터장은 "봉사에는 여러 종류의 봉사가 있지만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가 최고라고 생각된다. 아이들의 인성뿐만 아니라 가족의 건강성 증진에 효과적이며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두多가족봉사단은 올 한 해 타기관과의 연합봉사, 가족사랑의 날 캠페인, 지역사회 환경미화, 교통소외지역 가족문패 달아드리기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봉사단 가입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전화(055-832-0345) 또는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