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송년의 밤 열어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5월 5일 저녁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7 연차보고대회 및 다문화가족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다문화가족 600여명이 참석해 한해를 돌아보며 화합의 친목의 시간을 가졌다.

 

식전 다문화가족들은 정성으로 준비한 저녁만찬을 가족, 친구, 동료들과 함께 즐겼고 저녁 7시부터 본 행사가 진행됐다.

 

1부 연차보고대회는 삼천포중앙여중 국악 오케스트라 찬조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에 대한 표창, 감사패 및 모범 다문화가족상 수여, 2017 사업보고, 세계 여러 나라 패션쇼 공연 등이 진행됐다.

 

2부는 현악 4중주 '일오'와 팝페라그룹 '빅맨싱어즈'의 초청공연으로 막을 열어 결혼이민자 수기 발표, 이중언어 뽐내기, 연극 '내 친구 까망이', 나라별 공연 등 다문화가족과 센터 종사자들이 준비한 다채로운 공연들이 펼쳐졌다.

 

이번 송년의 밤 행사는 사천시를 비롯하여 삼천포서울병원, KT&G 사천지점, 한국공항공사 사천지사, KAI 나눔봉사단, 삼천포 제일병원, K-water 경남서부권관리단 등의 후원으로 더욱 풍성한 잔치자리가 되었다. 특히 삼천포서울병원에서 후원한 쌀 300포대는 참여한 모든 다문화가정에 기념품과 함께 증정됐다.

 

한편,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다문화가족 송년의 밤 행사는 해마다 참여하는 가족들의 수가 늘어나고, 한해를 뜻 깊게 마무리하는 사천시 다문화가족들의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건강하고 행복한 다문화가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당당한 다문화가족이 되도록 아낌없이 응원하고 지원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