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삼천포도서관, 성인 대상 문화예술프로그램 운영

- 자녀의 정서지능을 키우는 아름다운 부모 되자 -

 

 

삼천포도서관(관장 박인숙)은 3월 9일부터 '자녀의 정서 지능을 키우는 아름다운 부모 되자'라는 주제로 성인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정서 지능과 그 중요성을 알고 자녀의 정서 지능을 키울 수 있는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문화예술프로그램은 총 3가지 주제로 나뉘며 각 주제별로 총4회 운영된다. 처음이 '자녀의 정서지능을 키우는 아름다운 부모 되자' 두 번째가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누리다. -episode 빈센트 반 고흐-' 마지막이 '음악이 흐르는 명화산책'이며, 굳이 처음부터 듣지 않아도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강좌를 진행하는 강사(박정혜)는 "자녀 교육에 있어 학습만이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아이들에게 여유로운 삶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측면 중 예술적 부분을 수강생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라고 강좌의 의미를 설명했다.

 

수강생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4살과 7살 아이를 키우고 있는 한 부모는 "정서 지능이라는 생소한 단어에 이끌려 수강신청을 하게 되었다. 첫 수업을 듣고 바로 친구, 지인들에게 이 강좌를 추천하였다. 음악과 미술의 접목, 지금껏 도서관에서 보지 못한 새로운 프로그램이고 너무 유익한 내용이다. 강좌를 개설해 준 도서관 담당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삼천포도서관에서는 이외에도 '신문 속 상상더하기', '책이야! 놀이야!', '색색깔 이야기 공작소', '생각놀이터 동화동극', '책놀이지도사자격증반' 등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