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체육

선진리 벚꽃 축제 열어

- 8일과 9일 양일간 -

 

 

용현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현권)에서는 4월 8일부터 9일까지 선진리성(선진공원)에서 '2017 선진리성 벚꽃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2017 선진리성 벚꽃축제는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행사로, 벚꽃이 만개하는 선진리성에서 잊혀 가는 문화유적지에 관심을 갖고 가꾸어 나가면서 서로 화합하고 결속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특색 있는 지역 대표 축제기반을 구축하고자 기획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용현면 주민자치프로그램(라인댄스, 서예, 사군자 등) 수강생뿐만 아니라 사천읍 주민자치프로그램의 고전무용 팀, 벌용동 주민자치프로그램의 밸리댄스 팀, 용현농협의 노래교실 팀, 소리샘 연주단이 합류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그 외에도 특산물(용현농협, 건빵메주) 및 우리고장 먹거리 홍보와 각종 체험행사(식물랜드 아트볼 만들기, 그리운 순이농장 딸기잼 만들기)도 준비되어 있다.

 

신현권 주민자치위원장은 "선진리성 벚꽃축제가 올해 처음이라 미흡한 점이 많겠지만 차후 미비점을 보완해 나가면서 용현면의 주요행사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며 "많은 사람이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해 아름다운 벚꽃도 구경하고 낭만과 고향의 정이 가득한 축제를 즐겨주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