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는 2월 14일 동서동주민센터에서 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2011년도 자연보호 활동 및 결산보고, 제8대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 임원구성, 2012년도 자연보호운동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향을 토론하였다.

이날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 제8대 회장으로는 현 회장인 장찬옥씨를 회원들의 만장일치로 선출하였고, 부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구성도 마쳤다.

회장으로 연임된 장찬옥씨는 지난 2년간 회장으로서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협조와 성원을 아끼지 않은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또다시 2년간 회장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해준데 대해 막중한 책임감을 갖게 된다고 소임을 밝혔다.

사천시에 따르면,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에서 2011년 한 해 동안 깨끗한 환경 가꾸기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지역여건에 맞는 자연정화활동으로 지역주민들의 자율적인 참여율이 높아 자연생태계 보전에 많은 기여를 하였다고 했다.

또 자연생태계 교란식물 퇴치사업에 참여하여 가시박 제거에 협의회원들의 열정이 컸으며, 특정도서 4개소 환경정화 활동에 임원진의 적극적인 참여 그리고 자연생태체험을 위한 견학으로 회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가졌다.

한편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에서는 2012년도 추진계획으로 읍면동 깨끗한 환경 가꾸기, 제14회 시장기 자연보호 경진대회, 제15회 도지사기 경진대회를 알차게 추진하여 사천시가 녹색성장의 중심도시로 발돋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