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행정

정만규 시장 읍면동 방문 마무리

 


정만규 사천시장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시정참여와 대화를 통한 소통을 유도하고, 향후 시정운영에 필요한 의견교환과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 4월 24일 사천읍을 시작으로 5월 7일 남양동까지 14개 읍면동 순방을 마무리했다.

순방은 읍면동 직원들의 업무 부담과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업무보고를 간단히 하는 등 일정을 간소화 했으며, 읍면동 직원 격려와 시정방침 및 운영방향 설명, 주민과의 간담회를 통한 주민의견 수렴, 현장 방문 등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주민과의 허심탄회한 대화로 시정에 대한 신뢰와 참여를 높이고, 활기찬 지역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한몫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다.

시는 이번 읍면동 순방을 통해 주민들로부터 건의된 240여건에 대해 사안별로 법령이나 예산상황 등을 분석해 연내 및 중.장기추진 등으로 구분해 사업을 확정하고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정만규 시장은 "순방 중에 건의된 사항을 세밀히 검토하여 약속한 사항은 반드시 이행함을 원칙으로 하되, 관련법령에 저촉되거나 예산 부족 등으로 이행이 불가능 하거나 올해 안에 착수하지 못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명확한 사유를 해당 주민들에게 충분히 설명하고 이해시키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