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2018. 행복플러스 가족캠프' 개최

 

사천시와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은 6월 2일과 3일 1박2일로 2018 행복플러스 가족캠프를 개최했다.

 

올해로 10회째 운영되는 가족캠프에는 관내 140여명의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과 형제자매, 부모님께서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재단 4층 강당에 모여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경북 문경새재도립공원에 도착, 문경새재 옛길을 따라 십자낱말풀이, 가족 사랑을 표현하는 15초 영상찍기, 가족대항 딱지치기 등 상담복지센터 선생님들과 함께 미션수행도 하고 가족사진을 찍으며 그린티어링을 마친 가족은 사계절 썰매(물썰매장)를 신나게 타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숙소 성보촌 유스호스텔 강당에 모여 사랑 표현 영상을 관람하는 등 가족이 함께하는 중요함도 느낄 수 있는 시간도 가졌으며, 가족단위로 마련된 숙소에서 오붓한 시간을 즐기고 다음날은 다른 가족들과 어울려 명랑운동회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다음날 석탄박물관과 가은촬영장 관람 후 아쉬움을 뒤로 한 채로 문경을 떠나 출발지로 돌아왔다.

 

참가자들은 짧지만 긴 일정을 마무리하며 지도자 선생님들의 세심한 준비와 자세한 안내 덕분에 안전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이름 그대로 행복이 플러스 된 가족캠프였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