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행정

[나눔 태양광발전소 설치 공동이행합의서 원문]

사천시.한국농어촌공사사천지사.OCI(주).(사)에너지나눔과평화
40MW급 공익태양광발전소(나눔발전소) 설치를 통한 저탄소 에너지복지 실현
공동 이행 합의서(MOU)


우리는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공감하여 지구온도 상승을 억제해야 한다는 당위성에 인식을 같이 하며, 이웃과 이웃국가의 빈곤문제 또한 지혜를 모아 해결해야할 중요한 과제로 보고 있다.

오늘, 사천시.한국농어촌공사 사천지사.OCI(주).(사)에너지나눔과평화는 이러한 우리의 인류사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주어진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형평성과 기여에 기초한 지속가능한 협력사업을 다음과 같이 추진한다.

하나, 우리는「저탄소.에너지복지」실현을 위한 40MW규모의 공익태양광발전소를 사천시 관내 건축물 및 유휴부지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설치한다.

하나, 우리는 설치대상지의 제공규모에 따라 시기별 시설계획용량을 상호 협의하여  정하며, 행정.기업.비영리가 각자 역할과 능력에 맞는 실행구조를 구축하여 지속 가능한 공익 거버넌스의 성공적 모델을 만든다.

하나, OCI(주).(사)에너지나눔과평화는 나눔발전소의 공익적 운영을 위하여 2013년까지 상호 협의하여 설치될 발전설비의 20%를 사천시 관내 에너지빈곤층 및 제3세계를 지원하는 완전한 공익발전소 용도로 독립 운영한다.

하나, 사천시.한국농어촌공사 사천지사는 행정재산 및 일반재산을 본 나눔발전소 설치사업을 위해 우선 대부하며, 사업의 공익성을 고려하여 대부요율의 조정을 타지방자치단체 선행사례를 준용하여 관련 조례에 반영한다.

하나, 우리는 본 나눔발전소를 통한 공익사업 이외에도 타 신재생에너지분야 등 지역사회의 공익을 위한 추가적 사업도 함께 협력해나간다.

2012. 5. 24

사천시 시장 정만규
한국농어촌공사사천지사 지사장 하일규
OCI(주) 부회장 김상열
(사)에너지나눔과평화 이사장 김정욱 대리총괄본부장 이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