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행정

중소기업 경영안정 총력 지원

- 중소기업육성자금 2.5%의 이자차액 보전 -

 

사천시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안정을 위해 중소기업 육성기금 10억을 마련해 낮은 이율로 융자 지원을 한다고 2일 밝혔다.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대상은 사천시에 주된 사무소와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자로 제조업에 해당되고 은행여신규정에 의한 담보능력(부동산 또는 신용보증서)이 있어야 하며 ▴일반운전자금 ▴기술개발자금 ▴시설현대화자금 등에 소요되는 경비를 지원한다.


시와 자금취급협약을 체결한 9개 은행의 협조대출을 통해 업체당 2억 원까지 2년 거치 1년 4회 균분상환 조건으로 지원하되, 시에서는 거치 및 상환기간 동안 2.5%의 이자차액을 보전해준다.


단, 공고일 현재 사천시의 중소기업육성기금을 지원받아 상환중인 업체,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거래처로 규제중이거나 지방세 체납업체, 융자신청일 현재 매출액이 없거나 휴.폐업중인 업체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제출서류 검토와 실사를 통해 융자대상으로 적합여부를 확인하고 이달 말 기금운용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오는 25일까지 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 '2016년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계획'을 참조하여 지원신청서와 함께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사천시 투자유치과 투자유치담당(055-831-3055)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사천시에 소재한 기업들이 경영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다"며 "중소기업육성자금을 통해 투자를 확대함과 동시에 일자리 창출에도 많이 노력해줄 것을 기업인들에게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