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청소년동반자 문화체험활동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8월 17일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 문화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초등학생 및 지도자 33명을 대상으로 사천 메가박스에서 영화관람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문화체험활동은 사천 메가박스에서 후원한 영화관람권으로 진행이 되었으며 열악한 가정환경에 처해 있거나 심리적 어려움 등을 겪고 있는 청소년이 여가 문화활동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가지고 유사한 환경의 청소년들과의 만남으로 유대감을 형성하는 기회가 됐다.

 

지난 2월 13일 청소년육성재단과 메가박스는 위기청소년 여가문화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화관람권(200장) 전달식을 가졌으며 후원받은 영화관람권으로 위기 청소년 200명을 대상으로 총 34회에 거쳐 영화관람활동이 진행도ㅒ다.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은 청소년전문가들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직접 찾아가서 지속적인 관계를 맺고 상담, 정서적지지, 기관연계 등 개인별 맞춤형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사천시에서는 7명의 청소년동반자가 활동을 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의 직접적인 신청뿐만 아니라 보호자 ․ 교사 ․ 지역사회의 의뢰로도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832-794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