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황리 개최

 

11월 11일,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 주최한 '제4회청소년진로박람회'가 26개의 진로․직업체험 부스와 50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사천보조축구장에서 열렸다.


청소년 진로박람회는 청소년들이 특기, 적성 등을 조기에 발굴하고,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번 진로박람회는 경상대(약학대학), 한국국제대(특수체육교육학과, 물리치료학과, 실용음악학과), 중부대(항공서비스학과)의 다양한 학과 체험부스와 사천시보건소, 사천소방서, 사천시자원봉사센터 등 관내 유관기관 체험부스, 이지영뷰티스쿨 미용전문학원, 산내음 공방의 직업인 체험부스, 청소년동아리 직업체험 부스로 구성되어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하고 새로운 직업체험을 자유롭게 체험 할 수 있었다.


또한, 비어트리스와 PSB의 댄스 공연과 경품행사, 먹거리 부스 운영으로 청소년 진로 박람회를 보다 풍성하게 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청소년 진로박람회는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직업과 진로탐색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장을 마련한 것이며, 지역사회 다양한 직업군들이 함께하여 더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청소년 진로박람회에 참여한 청소년은 "근처에 청소년들이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 진로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직업들에 대해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고, 직업에 대해 새롭게 알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