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청소년상담센터, '자체발광 또래상담' 개최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은 7월 28일 사천시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에서 2018년 또래상담자 연합캠프 '자체발광 또래상담'을 개최했다.


또래상담자는 각 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상담활동을 하며, 또래친구 입장에서 어려움에 처한 친구들을 돕는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관내 중․고등학교 7개교 또래상담자 52명이 참석한 가운데, 또래상담자들간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공동체 활동 프로그램과 학교폭력예방교육, DISC를 통한 자신과 타인 이해 및 유형별 활동 등을 진행했다.


또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아이디어 회의 및 발표를 통해 학교별 진행 프로그램과 노하우를 나누는 소통의 시간과 더불어 또래상담자의 책임감을 높이는 자리가 됐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다른 학교 또래상담자들과 소통하고 공감의 시간을 가졌고, 학교별 정보를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또래상담자로서 적극적으로 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센터는 청소년 상담 및 청소년 지원 전문기관으로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다양하고 종합적인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상담을 희망하는 청소년과 부모는 1388 또는 055-832-7942로 전화하면 언제든지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