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항공우주테마공원 '친환경 힐링숲'으로 거듭

Chonds 2013. 10. 25. 11:40

 

 

사천항공우주테마공원에 친환경 힐링숲이 조성된다.


사천시는 산림청과 녹색사업단이 주관한 2014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의 '녹색나눔숲 조성사업' 분야에 선정돼 국비 7억원을 지원받아 사천항공우주테마공원 일원에 녹색나눔숲을 조성한다.


녹색나눔숲 조성사업은 장애인과 노인,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층이 거주하는 생활권 주변을 중심으로 지역특성에 맞게 공원숲을 조성하는 것이다.


이에 시는 내년 상반기까지 사천항공우주테마공원(약 96,824㎡)에 산책로, 정자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숲의 기능 복원을 위한 수목식재 위주로 나눔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향후 나눔숲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사천항공우주테마공원은 인근 사천강과 반룡공원, 오인 숲과 어우러진 힐링 공간으로 거듭나 주민들의 심신건강과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테마공원 5㎞ 부근에는 한센마을과 사회복지시설, 어린이집 등이 밀집해 있어 사업이 완료되면 사회적 약자를 비롯한 주민들의 삶의 질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 '녹색나눔숲'이 조성되면 다소 삭막했던 자연 경관이 생태 휴식 녹색공간으로 탈바꿈 하게 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나눔숲 조성사업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