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회/단신2020. 2. 28. 20:13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경상남도와 정보화진흥원에서 지원하는 2020년 장애인집합정보화교육사업에 선정됐다.

 

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1년부터 동 사업에 매년 공모해 선정되어 10년 연속 지역 장애인들게 다양한 정보화 사업들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본적인 정보화교육 이외에도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배 정보화제전을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하여, 지역장애인의 정보화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해 왔다.

 

지난 2019년 6회 대회에는 지역사회에서 200여만원의 후원을 받아 성황리에 대회를 진행했다.

 

복지관에서는 이용자들의 욕구를 반영한 개별화 수업진행으로 이용자들의 참여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1인 방송 제작과정, VR(가상현실) 과정, e-스포츠 과정 등 특성화 교육프로그램 진행으로 높은 호응도 얻고 있다.

복지관은 이용 장애인들의 정보화욕구를 만족시키며, 정보화제전 및 특화 교육프로그램 진행으로 도내 장애인정보화교육의 선구자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종합2020. 2. 28. 20:13

사천시는 정부의 코로나19 감염병 위기경보가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여러 사람들이 이용하는 어린이도서관, 항공우주과학관, 근로자종합복지관에 대해 심각단계 해제 시까지 임시휴관 또는 휴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어린이도서관은 도내 확진자 발생 이후 이용자 수가 일일 3백여 명에서 70명 미만으로 급감했다.

 

인근 지자체에서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청정지역 유지를 위해 전체 도서관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했다.

 

도서관 재개간은 향후 추이를 면밀히 살펴 결정하되, 방역과 열화상감지카메라 설치 운용, 발열자 출입 제한 등으로 안전한 열람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첨단항공우주과학관은 2월 18일부터 임시휴관에 들어간 상태로, 정부 발표에 발맞춰 심각단계 해제 시까지 휴관연장을 결정했다.

 

근로자종합복지관은 여러 시민들이 이용하는 시설로, 휴관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는 물론 휴관 기간 동안 전면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지역 내 감염 차단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주요 이용시설들이 휴관되어 생활에 불편함이 따르겠지만,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임시 휴관 또는 연장을 결정한 것이므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밓했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

교육/청소년2020. 2. 2. 16:16

- 1월 29일부터 통합회원 대상 도서관 홈페이지 우선접수 -

 

삼천포도서관은 2월 19일부터 어린이 도예 교실을 시작으로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별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상반기 총 7개 강좌로 운영한다. 주간에는 ▲책놀이 지도사 자격증 과정 ▲정리수납 2급 자격증 과정 ▲민간약초 생활한방 ▲명화 그리는 아크릴화를, 주말에는 ▲동화 파티시에를, 봄방학 맞이한 초등학생 대상으로 ▲나도 연극배우 ▲어린이 도예도 진행한다.

 

직장인을 위한 별밤 프로그램도 개설했다. 근무시간에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렵다면 저녁을 활용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가죽공예 초보반 ▲여름엔 보태니컬 아트 강좌를 마련했다.

 

언급한 강좌는 1월 29일부터 경상남도교육청 도서관 통합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인터넷 우선 신청을 시작으로, 2월 4일부터는 방문 혹은 전화 신청이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역량 있는 외부 강사를 초청하여 운영한다. 모든 강좌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일부만 부담하므로 인기 강좌는 마감이 빠르다. 홈페이지 선접수를 권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삼천포도서관 홈페이지(scplib.gne.go.kr)에서 확인하거나 평생학습 담당으로 전화(☎ 835-4434)하면 된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사천시는 농어촌 지역의 생활환경개선 및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2020년도 주택개량, 빈집정비, 노후 불량주택 지붕개량사업을 추진한다.

 

주택개량사업은 주택신축 자금을 융자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량은 14동이며, 융자지원 최대금액은 토지구입비를 포함해 1동 당 최대 2억 원이다.

사업신청 대상은 농촌지역 무주택 또는 1주택 가구, 도시에서 농촌지역으로 귀농 귀촌하려는 가구로 도시에 소유하고 있던 주택은 처분 대상이다.

 

신축주택의 규모는 부속동을 포함하여 연면적 150㎡ 이하까지만 가능하다.

 

빈집정비 사업은 1년 이상 방치된 농어촌주택 또는 건축물이 대상이며, 슬레이트지붕일 경우 50만원 지원, 일반지붕일 경우 100만원을 지원하며 사업량은 15동이다.

 

노후 불량주택 지붕개량 사업은 대상자가 사업금액의 50% 이상 본인부담이 있는 사업으로 1동 당 최대 212만원을 지원하며 사업량은 5동이다.

 

주택개량 등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신청기간은 2월 11일까지이며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가능하다.

신청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청 건축과 건축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