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회/단신2020. 4. 23. 19:37

- 사천시 모든 가족, 집콕프로젝트로 함께 이겨내요!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4월 21일,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천시 다둥이가족 25가족에게 미니공룡비누 만들기 키트를 배부했다.

 

가족사랑의 날은 매주 수요일이며, 정시퇴근 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자는 캠페인으로 일·가정 양립 문화 조성을 위해 여성가족부에서 지정한 것이다.

 

이번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사천시 가족들을 위해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네이버폼과 메일을 활용하여 참가신청을 받고, 비대면으로 키트를 개별에 배부했다. 특히 임시휴교와 온라인 개학 등으로 육아 부담이 커진 다둥이 가족에게 참가 우선권을 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김분자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가정보육으로 힘든 가족들이 가족사랑의 날을 맞아 개별 가정에서 즐거운 활동을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센터가 무기한 휴관인 상황에서 지역을 위해 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계획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센터 홈페이지나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사회/단신2020. 4. 21. 20:01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코로나19 유행으로 초중고 온라인 개학이 단계적으로 실시됨에 따라 원격수업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는 취약계층 가정 아동이 원활히 학습할 수 있도록 도우미를 파견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온라인 원격수업에 가장 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초등 저학년 다문화가족 자녀(중도입국자녀 포함)'를 1순위로 하고, 그 외 한부모, 조손, 장애인, 맞벌이 가정 등의 초등학생을 지원한다. 센터는 초등학교 온라인 개학이 시작된 16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아 익일 바로 도우미 파견을 시작했다.

 

지원 도우미로 나선 이는 다름 아닌 센터 종사자들이다. 파견 전 센터는 교육부에서 제공한 원격학습 안내 자료와 초등자녀를 둔 직원이 작성한 실제적인 자료를 토대로 도우미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이용자 및 도우미 보호를 위한 안전교육까지 철저히 시행했다.

 

도우미는 학생의 원격학습을 위한 단말기 셋팅, 교육플렛폼 로그인부터 실시간 온라인 수업, 영상 시청, 과제 수행 등을 도와주는 역할 수행 및 부모 대상 정보제공까지 지원할 예정이며, 한 가정당 일 2시간 범위에서 주 2회 이내로 지원한다. 이는 온라인 개학 종료 전까지 지원될 예정이나 개별 가정의 상황에 따라 지원기간은 상이할 수 있다.

 

더불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시 중지되었던 다문화가족 방문교육사업도 20일부터 긴급하게 재개하여 11명의 방문교육지도사가 44명의 다문화가정을 방문하여 본연의 서비스 외에 온라인 개학에 따른 어려움 해소를 도울 예정이다.

 

한편, 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월 25일부터 휴관 중이며,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면 지자체와 협의하여 점진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정치/경제/행정2020. 4. 21. 20:00

사천시는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열람 및 의견 제출을 지난 14일∼5월 4일까지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열람대상은 지난 2월 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에서 조사·평가한 표준지 3,612필지를 제외한 총 220,079필지로, 2020년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완료한 개별공시지가이다.

 

열람지가는 시청 토지관리과 또는 토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 가능하며, 인터넷(부동산가격공시알리미 또는 경상남도 한국토지정보시스템)을 통해서도 24시간 개별공시지가를 열람 할 수 있다.

 

열람지가에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시청 토지관리과 또는 토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의견 제출서를 작성해 방문․우편․팩스로 5월 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감정평가사의 재검증을 거친 후 사천시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의견 제출자에게 개별통지하고, 5월 29일에 결정·공시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사천시 토지관리과 부동산관리팀으로 하면 된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