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회/단신2021. 5. 28. 08:02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은 찾아가는 공부방&아이노리 운영과 관련하여 자원봉사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지난해 7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서비스는 코로나19 상황의 지속으로 운영이 시작되었으며, 매주 화요일 오후 비대면 형태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운영되고 있다.
모집 자원봉사자는 운전면허 1종 보통 이상 소지자로 스타렉스 차량 운행이 가능하여야 하며, 이용자 가정을 방문해 대여와 반납 지원이 가능한 지역주민이다. 정기봉사가 가능할 경우 우대하며, 활동혜택으로는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 사이트(VMS) 봉사활동 시간 인증을 제공한다.
조재훈 관장은 "찾아가는 서비스는 원거리 거주 또는 이동 수단 문제 등으로 복지관 이용이 어려웠던 가정의 지속적인 운영 희망에 따라 운영되고 있으며, 코로나19 시기를 고려한 비대면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많은 아동 양육 가정에 도움이 되고 있다. 건강한 아동 양육과 성장 도모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 모집에 많은 지역주민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원봉사자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http://samsabok.or.kr) 또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amsabok)을 참고하면 된다. 또한 관련 문의사항은 055-834-4195로 유선 연락 또는 복지관 카카오톡 채널(http://pf.kakao.com/_havaxb) 채팅을 활용하면 된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종합2021. 5. 21. 18:13

- 24일부터 6월 23일까지 -

사천시는 대표 행사인 '2021 사천에어쇼'의 D-100일을 기념하기 위해 사진· UCC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온라인 전시 이벤트로 진행되는 이번 에어쇼 사진·UCC 공모전의 주제는 '사천에어쇼에서 촬영한 모든 사진 및 UCC 영상'이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은 제한 없이 참가를 원하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외국인도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24일부터 6월 23일까지며, 사천에어쇼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을 다운받아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사진은 1인당 5점까지 출품이 가능하고, UCC 영상은 30초에서 2분 이내다.

최우수상(각 1명). 우수상(각 2명), 장려상(각 5명). 특별상(각 1명), 입선(각 10명) 등을 사진· UCC 영상으로 나눠 각각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결과발표는 7월 12일 사천에어쇼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지된다. 단, 주최 측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사회/단신2021. 5. 21. 18:07

성남두레복지원 허연무 원장은 5월 21일 신강해 사천시장기요양기관연합회회장의 지목을 받아 '일본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규탄 및 철회 촉구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4월 일본 정부는 후쿠시마 제1핵발전소의 물탱크에 보관하고 있던 방사성 물질 오염수를 해양에 방출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방사성 물질 농도를 법정 기준치 아래로 낮춘 뒤 2023년부터 30년에 걸쳐 바다에 내보낸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허연무 원장은 이날 챌린지에 참여하며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출은 주변국은 물론 국제사회에 대한 배려가 없는 행동으로 수산물과 관련하여 식생활, 조업, 어업분야 피해에 대한 우려가 크다"며 일본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 철회를 촉구했다.

한편, 허연무 원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조현국 오름주가 사장과 이동철 와인갤러리대표를 지목했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사회/단신2021. 5. 5. 18:01

-2014년, 2017년, 2020년 3회 연속-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한 '2020년도 전국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144개의 장애인복지관을 대상으로 총 6개 영역(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관계, 시설운영 전반)을 평가했다. 장애인종합복지관은 6개 영역 중 5개 영역 'A등급'을 받아 운영과 서비스 전반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사단법인 느티나무경상남도장애인부모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08년 개관해 지역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이용자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3년마다 시행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평가에서 2014년, 2017년, 2020년 3회 연속 최우수 기관이라는 성적을 거두고 있다.

조임덕 관장은 "사천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복지관 직원들의 열정의 결과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 및 주민들의 욕구를 반영한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며, 최우수 기관으로서 최상의 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