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생활/문화/체육2021. 11. 3. 17:40

- 11월4~5일

사천시는 삼천포중앙시장 상인회가 11월 4∼5일 이틀 동안 '가을축제 경품행사'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천포중앙시장은 행사 기간에 각 점포 세일,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행운권 추첨 행사에는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자전거 등 많은 경품이 내걸렸다.

김영진 상인회장은 "이번 가을축제 경품행사가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폭제가 됐으면 좋겠다"며 "사람사는 재미와 살맛나는 이번 축제에 많은 관심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생활/문화/체육2021. 11. 3. 17:40

- 12~13일 개최, 총 6개 테마·10개 프로그램 진행…하루 150명 참가 제한

사천의 문화재를 활용한 야간관광콘텐츠 사업인 '2021 사천문화재 야행'이 오는 11월 12, 13일 양일간 대방진굴항, 각산 봉수대,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사천시가 주최하고 사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며 사천지역의 문화를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사천문화재야행은 밤에 비춰보는 문화재인 야경(夜景), 공연이야기 야설(野說), 밤에 걷는 거리 야로(夜路), 음식이야기 야식(夜食), 밤에 듣는 역사이야기 야사(夜史), 진상품 장사이야기 야시(夜市) 등 6개 테마 10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순신 장군이 거북선을 숨겨놓았다고 전해지는 대방진굴항, 조선수군의 군사훈련지 군영숲, 고려시대부터 통신수단이었던 각산봉수대와 실안 등이 이번 야행의 무대다.

거북선 홀로그램전시, 조선수군장 퍼레이드, 사천의 무형문화재공연,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케이블카 각산투어 및 트램카 투어 등 각종 체험, 전시, 공연 등을 통한 사천의 유·무형문화재를 향유하게 된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하루 150명에 한해 참가자를 제한하고, 총 3코스로 나눠 50여 명씩 따로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재단 문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사회/단신2021. 11. 3. 17:39

- 'KAI와 함께 하는 결혼이민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어린이 외국어교실' 협력 약속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1월 2일 오전11시 다양한 가족 모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관내 작은 도서관 4곳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KAI와 함께 하는 결혼이민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어린이 외국어교실 사업> ‘신짜오 어린이 헬로우 놀이터’사업 관련 상호 협력, 그 외 건강한 지역공동체 조성과 건전한 가족문화 확산을 위해 각 기관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활발한 정보교류와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식에 참여한 작은 도서관 관계자는 "작은 도서관은 운영비와 사업비가 적고 자원봉사자를 구하기도 싶지 않다. 건가다가센터와 협력하여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회원들에게 제공해 줄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 올해 사업이 잘 운영되어서 지속적인 예산지원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KAI와 함께 하는 결혼이민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어린이 외국어교실>은 지난 9월경 KAI 한국항공우주산업(주)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센터에 1천만원을 후원하여 성사되었다. 본 사업은 관내 작은 도서관 4곳에 결혼이민자 출신 베트남어, 영어 강사를 파견하는 사업으로 올 11월에 시작하여 내년 4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사회/단신2021. 11. 3. 17:38

- 사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비혼 및 1인 가구 프로그램 진행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0월 7일부터 28일까지 4회에 걸쳐 비대면으로 비혼 및 1인 가구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코로나로 인해 지친 일상의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개설된 비혼 및 1인 가구 프로그램 '싱글싱글 라이프'는 영화인문학 강의, 요리교실, MBTI 심리검사를 활용한 자기성장 프로그램, 향수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집중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행복한 삶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새로운 요리를 알게 되어 좋았다"며, "코로나 때문에 문화생활을 하기 어려웠는데 프로그램 덕분에 행복한 하루가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분자 센터장은 "비혼 및 1인 가구의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가족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필요하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비혼 및 1인 가구원이 심리적 안정감을 얻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변화하는 가족 트랜드를 반영한 다양한 생애주기별 가족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으며, 사천시 모든 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 놓고 있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종합2021. 11. 3. 17:37

- 6~7일, 유튜브 생중계 -

 

파란 가을하늘을 수놓을 블랙이글스의 멋진 특별에어쇼가 11월 6, 7일 양일간 한려해상국립공원 중심지인 삼천포대교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날 오후 1시부터 30분간 풀쇼를 선보일 예정인 블랙이글스 특별에어쇼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격려하며, 침체된 항공우주산업의 재도약을 성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 영향으로 항공업체의 수주 절벽 및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감소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된 상황도 고려된 것이다.

이번 특별에어쇼는 블랙이글스팀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 되므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이보다 앞서 블랙이글스팀은 3일 오전 10시 25분부터 10시 45분까지 20분간, 15시 30분부터 16시까지 30분간 사전 연습비행을 실시하고, 예비 연습비행은 5일 진행할 예정이다.

사천에어쇼 공동주최기관인 공군, 경남도,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주)는 올해 사천에어쇼의 미개최에 따른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2021 블랙이글스 특별에어쇼'를 개최하기로 한 것.

그러나 아쉽게도 당초 계획했던 '2021 특별행사' 중에서 민·군 협력 항공우주력 발전 세미나와 공군 군악 음악회 등 2개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과 정부 지침에 따라 취소하게 됐다.

한편 '공군과 함께하는 2022 사천에어쇼'는 내년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사천비행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사천에어쇼추진위원회 관계자는 "해당 비행일에 관람자들은 마스크 착용과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블랙이글스 특별에어쇼를 관람하는 것은 물론 저공비행에 따른 소음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