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회/단신2021. 11. 10. 10:32

- 지역 장애인에게 발레 선보여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1월 4일 '2021 신나는 예술여행' 지원사업에 선정돼 지역 장애인을 대상으로 발레 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1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경제적, 사회적, 지리적 여건 등으로 문화를 향유하기 어려운 소외계층을 찾아가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문화복지사업으로 문화 양극화 해소를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예술단체인 춤추는박물관이 '동물친구와 꿈속여행'을 주제로 꿈속에서 동물들과 만나 친교의 시간을 공유하고 동물 친구들의 발레 공연을 상상하는 예술 관람을 선보였으며, 지역 장애인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영재 관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더욱 문화 활동의 기회가 적어진 지역 장애인들에게 예술적 감수성을 느끼고, 웃음을 선사한 좋은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공연이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지역 장애인의 문화적 소외를 줄여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 소감을 밝혔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생활/문화/체육2021. 11. 10. 10:32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ㆍ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11월 12일, 경남지역 장애인 탁구선수 및 동호인을 대상으로 '제1회 사천시 장애인탁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사천시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장애인탁구대회로 대회를 통한 우수선수 발굴 및 장애인생활체육활성화, 장애인스포츠의 경기력 향상을 목적으로 장애인국민체육센터 2층 다목적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대한장애인탁구협회 경기규정에 의거 휠체어, 스탠딩, 발달장애 부문으로 진행되며, 각 부문 체급별 단식 및 복식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대회를 개최하기 앞서, 사천시와 사천시 장애인체육회,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후원을 통해 받아 질 높은 대회를 개최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백신접종완료자인 선수 및 인솔자 130여명이 참여하며,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아래 시행될 계획이다.

이영재 관장은 "사천시 장애인탁구대회는 사천시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장애인체육대회로 그 의미가 크며, 앞으로는 사천을 대표하는 장애인스포츠대회로 장애인체육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사천시 장애인체육에 더 큰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대회 개최 소감 및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자세한 대회요강은 복지관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체육지원팀 055-830-5552로 하면 된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생활/문화/체육2021. 11. 10. 10:31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ㆍ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제15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 하계대회에 참가하여 탁구 종목 1,2위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발달장애인 대 축제로 제주도 서귀포시 일원에서 개최됐으며, 11월 2일~4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됐다.

복지관은 탁구 종목에 선수 2명이 참가했으며, 참가 선수 박건하 개인단식 1위, 여자복식 1위, 혼성복식 2위를 차지하였고, 박예빈 개인단식 2위, 여자복식 1위, 혼성복식 1위를 차지하여, 사천시 장애인탁구의 위상을 높였다.

대회에 참가하여, 선수들이 긴장을 하였음에도, 끊임 없는 훈련과 연습을 통해, 집중을 잃지 않고 경기에 임할 수 있었다.

이날, 대회를 통해 선수들은 "1, 2위를 수상해 기분이 좋지만, 더 열심히 노력하여, 최선을 다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했다.

이영재 관장은 "사천시 장애인 전문체육 발전과 양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환경을 조성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사회/단신2021. 11. 10. 10:30

본연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모범적인 복무로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이 있다.

지난해 3월부터 사천시 사천읍에 소재한 '성남두레데이케어센터'에서 복무하고 있는 김선진(23) 사회복무요원이 그 주인공이다.

성남두레데이케어센터는 낮시간동안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보살펴드리고 있는 주간보호시설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훈련, 사회적응훈련, 인지기능 및 신체활동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다.

김선진 사회복무요원은 어르신들이 센터 차량을 이용하실 때 항상 함께하며 차량 탑승과 안전벨트 착용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도로 상황을 살피는 등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용을 돕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프로그램에 필요한 준비물을 미리 준비하거나 함께 즐겁게 참여하며 어르신들이 충분히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환경을 마련해주고 있다.

성남두레데이케어센터 원장은 "김선진 복무요원은 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항상 친절하고 밝은 모습으로 대하며, 프로그램 운영과 식사보조 등 맡은 업무를 책임감있게 성실히 수행해주고 있다.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기 전에는 이런 일을 전혀 경험하지 못했을텐데, 그 누구보다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자세로 이용 어르신들을 케어하며, 그들의 주간 보호자가 되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제 두달 남짓 남은 복무기간이지만 여전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 김선진 사회복무요원과 함께 더욱 발전할 센터의 모습이 기대된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