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가족영상공모전 '신난다 챌린지' 개최

'가족영상공모전 신난다 챌린지'가 사천시민을 대상으로 내달 20일까지 열린다.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지친 사천시민에게 일상 속 웃음과 활기를 부여해 주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가족을 웃음 짓게 만드는 모든 영상'이며 사천시민 누구나(개인, 팀 모두 가능) 참여할 수 있고, 15-30초 내의 어떠한 형식의 영상도 제출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샘플영상과 음원(신난다송)을 사전 제작한 후 공개하는 형식이라 더욱 특별하다. 샘플영상은 농촌모녀편, 중년편, 청춘편의 3가지로 구성되어 영상 기획 및 촬영에 부담을 가지는 사람들도 이 샘플영상을 보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 영상 제출을 하지 않는 사람도 샘플영상 시청만으로도 소소한 재미를 누릴 수 있게 구성됐다.

응모 방법은 센터가 제공하는 신난다송을 활용 또는 응용한 영상을 제작 한 후 나의 SNS에 업로드하고 QR코드 접속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는 방식이다.
 
김분자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에 재미있고 기발한 영상들이 많이 접수되길 기대한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사천시 모든 가족에게 행복한 추억으로 남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시상은 대상 1명 100만원, 최우수상 2명 50만원, 우수상 3명 10만원이며, 참가만 해도 치킨 상품권 2만원, 10인 이상 단체참가자는 5만원 치킨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 인원이 폭주할 경우 참가상은 50인, 단체참가상은 10팀을 자체 선정 후 지급)

 

자세한 안내 및 다양한 영상을 보시려면 센터 홈페이지(sacheon.familynet.or.kr ☎055-832-0349)나 센터 인스타그램(4000family)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