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다문화센터, 2020 우수사업 경진대회 대상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경상남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한 '2020 우수사업 경진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경진대회는 도내 19개 센터가 제출한 우수사업 중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올라온 10개의 사업을 실시간 화상으로 발표하는 방식으로 치러졌다. 올 한해 도내에서 진행된 참신하고 다양한 다문화가족지원 사업들이 소개됐다.

대상을 거머쥔 사천 센터의 우수사례는 다문화가족자녀성장지원사업 <다재다능>이다. 이 사업은 다문화가족 자녀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부모자녀 관계향상을 위해 기획되었다. 기초학습지도, 사회성발달, 미래설계, 부모자녀 관계향상의 4개 영역, 9개 프로그램으로 연간 500회 이상 지속적으로 운영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기초학습지도 재능기부사업은 지역 내 초․중등 퇴직교사의 재능기부로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퇴직교사를 활용한 도내 유일한 사업으로 평가받기도 했다.

 

김분자 센터장은 "코로나19로 프로그램 진행이 어느 때보다 어려운 한 해였는데 이런 상황 속에서도 열심히 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지역의 작은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가족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을 위한 아이돌 댄스반과 미술놀이반이 비대면으로 진행 중에 있으며, 예비 중․고등학교 학부모를 위한 입학진로컨설팅이 이 달 16일과 17일 예정되어있다. 참여 희망자는 센터 홈페이지(http://sacheon.familynet.or.kr) 및 전화(☎ 055)832-0349)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