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대방초, 교통안전 캠페인 개최

 

대방초등학교(교장 하정애)는 학교 강당 및 교문에서 교통안전 캠페인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하였다.


먼저, 3월 16일 1교시에는 교통안전 캠페인 및 결의문 낭독을 하여 학생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 주었으며 3월 20일, 21일 양일간 교문에서 전교임원 및 학급 도우미 구성된 교통안전도우미들이 등교하는 학생, 학부모 및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에 관한 홍보를 실시하였다.


마지막으로 3월 22일에는 사천경찰서 소속 교통경찰을 초청하여 유치원생을 포함한 전교생은 신호등 건너는 법 등 교통안전 수칙을 중점으로 안전한 교통안전 생활에 관한 교육을 받았다.


이뿐만 아니라 켐페인 기간 동안 가정통신문 발송, 학교 홈페이지 및 SNS 등에 교통안전 홍보를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쉽게 생각할 수 있을 교통안전에 대해 심도 깊게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 행사에 참여한 이 학교 학생회장은 "너무 당연해 지킬 생각을 하지 못한 안전 수칙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안전 수칙을 꼭 잘 지켜 안전한 학교 생활을 해야겠다"고 말했다.


대방초등학교는 이번 교통안전 캠페인 행사를 통해 교통안전 수칙 준수의 필요성을 다시 확인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주기적으로 관심을 갖고 분위기를 확대하여 안전한 교통안전문화 형성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