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동성초, 스케이트 체험학습 실시

 

 

동성초등학교는 12월 2일 6학년을 시작으로 9일 1학년까지 학년별로 창원 서부스포츠센터 빙상장에서 스케이트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지역 여건상 스케이트를 체험해 볼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해 교육과정에 스케이트 학습을 삽입하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6일간 체험학습을 실시했였는데, 이를 통해 학생들이 건전한 여가 활동 방법을 익히게 하고, 다양한 체육활동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했다.


체험 일을 학년별로 순차적으로 실시하여 동 학년별 친구들과의 돈독한 우정을 쌓으며 서로를 도와주어 학교 폭력 예방에 일조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빙상장 강사의 안전교육 및 스케이팅 방법 교육을 잘 받아 즐겁게 스케이트를 탈 수 있었다.


스케이트 학습을 마친 후 5학년의 한 학생은 "스케이트를 처음 탈 때는 너무 많이 넘어져서 엉덩이가 아팠는데 친구들과 어울려서 타니 재미도 있고, 많이 넘어진 만큼 많이 웃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에는 가족과 함께 또 타러 오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동성초등학교는 이번 스케이트 학습을 통해 소홀해지기 쉬운 체육과 교육과정 정상화에 기여했고,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한 체육활동 체험기회 확대로 체육 친화적 여건이 조성되고 학교 체육활성화를 이룰 수 있었으며, 학생들의 잠재된 소질.적성을 발견하고 계발하는 계기가 될 수 있었던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