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맞춤형 방문사업 만족도 조사

사천시보건소는 맞춤형 방문건강관리 사업 만족도조사 에서 제공받으신 서비스에 만족하는가에서 만족한다가 97점으로 지난해 조사결과 87점 보다 10점이 높은 점수를 받음으로써 질환을 관리하는 능력이 향상 되었다고 밝혔다.

취약계층의 건강수준향상과 취약계층 가구 및 가구원의 생애주기별 건강위험 요인에 대한 자가관리 능력 향상을 위하여 실시하는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에 대해 11월 조사요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1월부터 10월 말까지의 방문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대상은 맞춤형방문건강관리사업의 정기적 관리군에 등록된 2,966가구 중 200가구를 무작위 추출하여 조사하였으며 설문조사 항목은 △방문보건 서비스를 받아본 경험이있는가 △담당 방문간호사가 누구인지 알고 있는 가 △제공받은 서비스가 원하는 서비스였는가 △제공받으신 방문건강관리 서비스에 만족하셨나요 등 12개
항목에 대해 조사했다.

조사 결과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방문서비스를 받아 본 경험이 있다가 99.5%, 담당방문간호사가 누구인지 알고 있다가 70%, 제공받은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는 원하는 서비스였는가 92% 서비스에 만족하는가에서 만족한다가 97% 나타났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서 방문건강관리 서비스에서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란 질문에 자주방문해 주세요, 친절하게 잘 해주어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파스, 영양제 제공, 말벗, 약품지원등 다양한 지원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