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사천건가다가, 작은도서관 4곳과 업무협약 체결

- 'KAI와 함께 하는 결혼이민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어린이 외국어교실' 협력 약속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1월 2일 오전11시 다양한 가족 모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관내 작은 도서관 4곳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KAI와 함께 하는 결혼이민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어린이 외국어교실 사업> ‘신짜오 어린이 헬로우 놀이터’사업 관련 상호 협력, 그 외 건강한 지역공동체 조성과 건전한 가족문화 확산을 위해 각 기관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활발한 정보교류와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식에 참여한 작은 도서관 관계자는 "작은 도서관은 운영비와 사업비가 적고 자원봉사자를 구하기도 싶지 않다. 건가다가센터와 협력하여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회원들에게 제공해 줄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 올해 사업이 잘 운영되어서 지속적인 예산지원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KAI와 함께 하는 결혼이민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어린이 외국어교실>은 지난 9월경 KAI 한국항공우주산업(주)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센터에 1천만원을 후원하여 성사되었다. 본 사업은 관내 작은 도서관 4곳에 결혼이민자 출신 베트남어, 영어 강사를 파견하는 사업으로 올 11월에 시작하여 내년 4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