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사천시, 미국 교환학생 참가 중․고생 모집

사천시는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미국교환학생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 희망학생을 오는 11월 26일부터 12월 12일까지 19일간 관내 중·고등학생 5명을 모집하고 있다.

이는 도내에서는 지방자치단체 주관으로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2007년부터 시행하여 현재 2009년도에 참가한 고등학생 5명이 지난 8월에 출국하여 내년 6월까지 현지에서 10개월 과정으로 어학연수를 하고 있으며, 이번이 4번째로 모집하는 것이다.

참가자격은 만 15세부터 만 18세로서 2009년 11월 1일 현재 부모와 학생 모두가 사천시에 주소를 두고 중학생은 평균성적 우 이상, 고등학생은 국어 영어 수학 각 3등급 이상으로 학습의지는 물론 비자발급, 건강검진 등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또한 선정되어 참가 하는 학생은 중학생은 향후 관내 고등학교에 반드시 진학하여야 한다.

한편 시 관계자는 미국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이 미국 현지에서 공립학교 생활을 통하여 서로 다른 문화의 생활양식을 배우고 영어실력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동시에 교과과정에서 배울 수 없는 값진 체험들을 바탕으로 지역 발전을 위한 핵심인력 육성과 사천시 민간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시에서는 지역교육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지난 해 8월 장학재단을 설립하여 기금 목표액 100억중 각계 각층의 참여로 52억의 기금을 확보해 놓고 있으며, 종로학원 수강 지원, 원어민 교사제 운영 지원, 국내 명문대학 체험학습 지원, 항공과학 영재육성 지원 등으로 여러방면에서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