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 찾아가는 서비스 자원봉사자 모집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은 찾아가는 공부방&아이노리 운영과 관련하여 자원봉사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지난해 7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서비스는 코로나19 상황의 지속으로 운영이 시작되었으며, 매주 화요일 오후 비대면 형태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운영되고 있다.
모집 자원봉사자는 운전면허 1종 보통 이상 소지자로 스타렉스 차량 운행이 가능하여야 하며, 이용자 가정을 방문해 대여와 반납 지원이 가능한 지역주민이다. 정기봉사가 가능할 경우 우대하며, 활동혜택으로는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 사이트(VMS) 봉사활동 시간 인증을 제공한다.
조재훈 관장은 "찾아가는 서비스는 원거리 거주 또는 이동 수단 문제 등으로 복지관 이용이 어려웠던 가정의 지속적인 운영 희망에 따라 운영되고 있으며, 코로나19 시기를 고려한 비대면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많은 아동 양육 가정에 도움이 되고 있다. 건강한 아동 양육과 성장 도모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 모집에 많은 지역주민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원봉사자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http://samsabok.or.kr) 또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amsabok)을 참고하면 된다. 또한 관련 문의사항은 055-834-4195로 유선 연락 또는 복지관 카카오톡 채널(http://pf.kakao.com/_havaxb) 채팅을 활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