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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단신

생활민원 온라인 일괄서비스

이사, 사망 관련 다수 민원, 인터넷으로 한번에~~!!

지금까지 민원처리를 위해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 학교, 세무서 여러 기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인터넷을 통해 개별적으로 민원을 처리해야했다. 하지만 앞으로는 정부 민원 포털을 통해 필요한 모든 민원을 한꺼번에 일괄 신청‧처리 할 수 있게 된다.

▶ 정부민원포털 :
www.minwon.go.kr, www.egov.go.kr, www.g4c.go.kr,
▶ 검색포털 검색창에 ‘전자민원’을 입력 /

생활민원 온라인 일괄서비스는 2009년 12월 ‘이사, 사망’ 관련 민원을 시작으로 2010년 12월 말 까지 전체 15종의 생활민원에 대해서 일괄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 생활민원 온라인 일괄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정부민원포털」 사이트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 후 일괄 서비스 항목 중 본인이 필요한 것을 선택하면 된다.

내용별로 보면, 이사, 교육 등 일상생활 관련 5종, 출생, 사망 등 개인 신분 관련 5종, 장애인, 보훈 등 복지 분야 5종이며, 총 401개 개별 민원과 52개 기관, 41개 시스템이 연계되어 구성되게 된다.

사천시관계자는 앞으로 일괄서비스 실시로 모든 민원을 빠짐없이 신속, 리하게 해결하게 되어 불편이 획기적으로 해소되고, 종이문서 감축 및 교통 수요 감소로 환경보호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