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생활/문화/체육2019. 10. 1. 19:16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2019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국제통합스포츠 대회 -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2019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국제통합스포츠 대회 농구 부분에 사천시 장애인 종합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이 참가해 그룹內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대회는 2박3일간 강원도 인제군에서 진행되었으며, 농구는 인제군 다목적 실내체육관에서 실시됐다.

 

통합 농구경기는 스페셜 선수(장애인)3명과 파트너(비장애) 선수 2명 총 5명이 경기를 진행할 수 있으며, 사천제니우스농구단은 스페셜 선수 4명과 파트너 선수(가야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4명이 출전하여 경기를 펼쳤다.

 

홍콩과의 디비저닝(사전경기력평가)을 마치고 그룹별 본 경기에서 중국 마카오 통합 농구단과의 경기에서 27:21로 1승을 했고, 부산 크로스통합농구단과 경기에서 아쉽게 22:25로 1패해 1승 1패로 경기를 마쳤다. 본 그룹은 세 팀 모두 1승 1패였으며, 골득실 점수로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이 +3점으로 1등 금메달을 차지할 수 있었다.

 

이날 대회의 우승은 2년 연속 그룹 1등이라는 명예를 가질 수 있어 선수들에게 뜻 깊은 대회가 됐다.

 

스페셜 선수들은 "국제 대회인 만큼 다른 나라 선수들과의 경기에 긴장을 많이 했었는데, 함께 뛰어준 파트너 형들의 응원에 힘입어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함께 참여한 파트너(가야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선수들은 "매번 통합 대회에 참가 할 때 마다 스페셜 선수들과 함께 농구를 하며, '장애'라는 단어를 잊게 된다며, 또 하나의 잊지 못 할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발달장애인 농구단 사천제니우스 소속 선수 3명은 오는 10월 15일부터 서울특별시에서 개최되는 제 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농구(IDD)종목에 경남 대표로 참가 하게 돼 최선을 다해 훈련에 임하고 있다.

Posted by 사천뉴스 Chond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