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제9회 시민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사천시는 제69회 식목일을 맞아 봄철 나무심기 기간(3.1~4.30) 시민과 함께하는 생활권 주변 나무심기의 일환으로 '제9회 시민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3월 21일 오전 9시 곤양면사무소를 시작으로 오후 1시에는 사천종합운동장, 오후 3시에는 삼천포종합운동장 등 3개소에서 시민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해 시민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도시 공한지 및 공터 등에 나무를 심고 가꾸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나무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후 변화에 대응한 저탄소 녹색 성장의 기반을 시민과 함께 조성키 위한 이번 행사에서는 산수유, 마가목, 천리향, 애기동백 나무를 비롯해 초화류인 튤립, 프리뮬러 총18,500본을 준비하여 행사 당일 선착순 1인당 6본을 나누어 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나무를 심고 가꾸는 작은 실천이 미래세대의 경제적 자원은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다양한 환경적 자원이 되므로 나무심기에 적극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시는 이 소중한 자산인 산림이 산불로부터 소실되지 않도록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산불예방 캠페인도 병행해 산림에 대한 시민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사천시 산림조합은 나무 전시 판매장을 마련 오는 4월 5일까지 운영함으로써 나무를 심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좋은 묘목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거나 알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