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조근도 총무국장 ․ 김치영 농업기술센터소장 명예퇴임


사천시 조근도(사진 왼쪽) 총무국장과 김치영(사진 오른쪽)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후배들의 길을 터주기 위해 오는 12월 31일 공직생활을 마무리하고 명예퇴임 한다.

조근도 국장은 사천시 사천읍 출신으로 1971년부터 39년간 공직에 몸담았으며 사천군 행정계장, 새마을과장, 기획실장을 거쳐 사천시 지역경제과장, 기획감사담당관, 지역개발국장, 총무국장등 주요 보직을 거쳤다.

조 국장은 재직기간 중 사천일반산업단지외 5개의 일반.농공단지를유치 조성하여 기업 활동을 통한 지역경제 활력화에 일조하였고 지역의 도시계획시설을 변경하여 경쟁력 있는 도시기반시설 구축은 물론 노을마라톤코스 해안도로 개설사업과 항공우주테마공원,항공우주박물관을 유치하였으며 그리고 항공클러스터 조성 사업을 진두지휘하여 사천시를 첨단항공 우주산업의 메카로 성장시키고 미래도시로의 기반을 다지는데 헌신해 왔다.

또한 김치영 소장은 1977년 진양군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한 후 33년간 공직에 몸담았으며 사천군 농촌지도소 경제작물계장을 거쳐 사천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장, 기술지원과장, 농업기술센터소장등 주요 보직을 거쳤다.

김 소장은 사천시 농업기술센터를 이끌면서 남다른 열정으로 지역 농업․농촌 발전과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힘썼으며, 특히 곤명면 금성 진양호 수몰지구 하도개량사업으로 조성된 농경지에 전국 평야지 최대의 녹차단지를 조성하고 시민의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한 광역 친환경단지를 유치하는등 대규모 농업인 소득증대 사업을 펼쳐 선진지역 농업육성에 크게 기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