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등굣길 캠페인 운영

-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등굣길 캠페인 아웃리치 진행! -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은 코로나19로 6월 등교개학을 한 축동초등학교와 곤명중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등굣길 캠페인'을 운영했다.

 

코로나19로 하이파이브 및 프리허그 활동을 하지 못하였으나, 서로의 안전을 위해 일정 거리를 유지하고, 손을 흔들며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했다.

 

이날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폭력은 빼기, 행복은 나누기, 배려는 더하기' 현수막 설치 및 피켓을 통한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줬다.

 

또 학교폭력예방 문구가 새겨진 홍보물품과 간식을 나누어 주어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했던 곤명중학교 학생은 "이제 등교한지 일주일 정도 되었는데 선생님들과 친구들이 반갑게 맞이해 주니 등굣길이 너무 즐거웠어요. 그리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해서 친구에게 배려하며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학교폭력예방 선도사업(예방교육, 캠페인, 뮤지컬, 간식시키신 분), 학교폭력예방 문화조성사업(벽화디자인, 나무심기, 전통놀이라인마킹) 등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831-4545~6, 832-794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