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매월 셋째주 수요일은 가족이 함께 하는날

사천시는 직장·학업 위주의 사회에서 가족을 위한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매월 셋째 수요일을 '가족과 함께 하는 날-패밀리데이(Family Day)'로 지정하는 범국민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기로 하였다.

'패밀리데이'는 직장은 정시 퇴근하고, 학교는 당일 야간자율학습을 중지하여 "가족들이 함께 활동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는 날이다.

이에 사천시는 패밀리데이에 전 직원에게 정시에 퇴근하도록 권장하고 초과근무수당 지급 금지, 저녁 식당운영 정지, 전기 조기 소등을 통하여 매월 하루는 야근을 하지 않고
일찍 귀가하여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로 했다.

또한, 관내 홈플러스와 탑마트 등 대형마트와 유료입장을 하여야 하는 우주항공박물관, 유람선협회에 당일 가족상품 할인 및 야간개장, 가족할인 등을 권장하여 패밀리 데이에 가족이 함께 할 있는 분위기 조성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로 하였다.

패밀리데이의 지정 의미는 맞벌이 가족 증가, 장시간의 근로 등으로 인해 일에만 치중되어 있는 사회분위기에서 벗어나고, 가족 친화적 사회 환경을 조성하여 가족관계 회복 및 저출산 문제 해소에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펼쳐지는 것으로 내실있는 추진을 위해서는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공연이나 다양한 활동을 마련하기 위해 앞으로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