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용현초, 『소방안전 훈련』 실시

-이제 화재 대비 잘 할 수 있어요-

 


사천용현초등학교(교장 문성균)에서는 지난 29일 소방안전 훈련을 실시하였다. 건조한 겨울철 자칫 잘못하면 큰 화를 입을 수 있는 화재에 대비해 학생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행동요령 등이 훈련의 중점이었다.

소방안전 훈련에 앞서 각 교실에서는 불을 소홀히 다루었을 때 얼마나 큰 피해를 입는지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하며 화재 예방의 필요성도 강조하였다.

그리고 어린이들에게 쉽게 일어나는 사고 유형 중 하나인 ‘옷에 불이 붙었을 때’ 불을 끄기 위한 어린이들의 여러 행동을 지켜본 결과 거의 불을 끄지 못하고 몸에 심한 화상을 입게 되는 모습을 보고는 깜짝 놀라는 얼굴이었다.

4학년 어린이들은 “불이 이렇게 무서운 줄 몰랐어요”라며 화재로 인해 고통스러워하는 사람들을 보며 안타까운 표정을 짓기도 했다.

곧이어 화재 경보가 울리고, 안내 방송이 나오자 손수건으로 입을 가린 채 질서 있게 대피하였다. 운동장에서는 5,6학년 어린이들이 직접 소화기를 사용해서 불을 끄는 시범을 보이기도 했다. 하얀 가루가 뿜어져 나오며 불길이 쉽게 잡히는 모습을 지켜보던 용현어린이들은 “조그마한 소화기의 위력이 정말 대단해요”라며 신기하고 흥분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이번에 실시된 소방안전 훈련은 날씨가 점점 건조해지고, 화기를 많이 사용하는 계절이 다가온 만큼 불의 사용에 더욱 신경을 써야함을 알게 된 소중한 경험이었고, 어린이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든든한 지킴이가 된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