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제13회 온라인 농업한마당축제 28~31일 연다

- '사천농업의 꿈 하나 되어 미래로'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 -

사천시는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축제공식블로그 및 SNS를 통해 '제13회 온라인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농업한마당축제는 '사천농업의 꿈 하나 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홍보영상 공모전, 온라인 개막식, 농산물 특별할인 행사, SNS 이벤트 등 다채로운 참여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21일까지 온라인으로 통해 접수를 받는 '축제홍보영상 공모전'은 축제 행사장을 찾지 못하는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공모전 이벤트는 여타의 공모전과 달리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를 응원하거나 사천시 농산물를 홍보하는 내용의 20초 내외의 짧은 영상을 SNS에서 업로드하는 것만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5천원 상당의 기프티콘 참여상을 비롯한 농협상품권, 농산물꾸러미 등의 다양한 상품도 준비돼 있다.

한편 SNS 참여이벤트인 온라인 축산사랑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농부패션 인증 이벤트, 5행시대회, 행사참여 인증 이벤트 등 풍성한 경품행사를 마련, 전국 누리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추진위원회는 코로나19로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2년 연속 축제가 개최되지 못한 아쉬움과 지친 시민들과 농업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온라인 축제를 개최하기로 한 것.

김창현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추진위원장은 "사천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우리시 농업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온라인 축제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는 사천지역 농업인들의 친선과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 농업인들과 도시소비자가 만나 어우러지는 농업인들의 대표적인 축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