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체육

제23회 경남청소년연극제 11~16일 개최

- 청소년들 위한 축제 모색…우리의 연극제 사천 위로 날다

 

사단법인 한국연극협회 경남지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연극협회 사천시지부가 주관하는 '제23회 경상남도청소년연극제 IN 사천' 6월 11일부터 16일까지 6일간 사천문화원에서 열린다.

 

경상남도청소년연극제는 전국청소년연극제에 참가할 대표 학교를 가리는 경남지역 예선대회로 경연 형식의 축제다.

 

이번 년연극제 집행위원회는 청소년연극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원하는 게 무엇인가? 하는 질문을 청소년들과 함께 풀어나가고자 사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온새미로와 협력하여 제23회 경상남도청소년연극제 청소년기획단을 구성하였다고 밝혔다.

 

그래서 올해는 단순히 참가학교 학생들의만의 축제가 아닌 개최 지역의 청소년들이 청소년기획단을 꾸려 연극제 관객모집을 위한 각종 이벤트 진행과 관객으로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도 혜택을 주기 위한 명예심사위원제도 진행 그리고 청소년 동아리 대상 부대행사를 기획하며 또 연극제 참가학교 공연 시작 전 오프닝 멘트를 준비하는 등 이번 연극제가 청소년들의 교류의 장이 되고, 청소년들의 열정이 모여 신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연극제 청소년기획단에서 결정한 이번 연극제 슬로건은 '우리의 연극제 사천 위로 날다'이다.

 

운영위원장인 이훈호 사)한국연극협회 경남지회장은 "좋은 연극은 서로 영감을 줄 수 있는 좋은 사람들이 좋은 마음으로 좋게 작업하고 좋은 관객을 만났을 때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며, 연극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결과보다 과정이 더 중요함을 깨달은 시간들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연은 무료이며 선착순 입장이다. 공연문의는 055)833-061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