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사천에어쇼 운영지원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 운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10월 25일과 26일 2019 사천에어쇼에 참여해 850여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25일에는 학교폭력원스톱지원센터와,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 꿈드림 대형 현수막을 배경으로 인증샷 촬영과 학교폭력원스톱지원센터에서 준비 한 분노조절 검사진행 및 심리검사 해석 상담을 지원했다.

 

또한, 룰렛을 이용하여 나에게 힘이 되어주는 사람은 누군지, 평소 하지 못했던 따뜻한 말을 하고 들어보며 가족과 친구들 간의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26일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분노조절 검사 및 심리검사 해석 상담을 지원하였다.

 

또한, 아이들이 선호하는 스크래치 체험을 통해 가족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의 호응을 높였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에 대한 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 지원 등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찾아가는 상담 및 교육, 부모상담 및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는 9~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비롯해서 직업체험,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 및 문의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832-7942),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070-8145-8024,5)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