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소년

노산초 유치원, 가족과 함께하는 물놀이 체험학습 실시

Chonds 2013. 8. 20. 12:54

 

8월 21일, 노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는 원아, 학부모 등 총 21명의 가족들이 우리지역에 있는 용두공원에서 여름철 물놀이를 실시했다.


이날 물놀이는 여름방학 중 방과후 과정과 여름철 더위로 지친 원아들과 그 가족을 위해 학교에서 마련한 것으로, 시원한 물속에서 불볕더위를 피하고 가족들과도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먼저 물놀이를 하기 전에 물놀이 할 때 지켜야 할 약속과 안전 유의사항을 알아보고 준비체조를 실시한 후 본격적인 물놀이 활동을 실시했다. 부모와 함께 물에서 사는 곤충 관찰하기, 소라.고동 잡기, 물싸움(물장구), 물총놀이 등의 재미있는 활동을 했으며, 물놀이가 끝난 후에는 유치원에 돌아와 교실에서 온가족이 모여 점심식사를 하면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체험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학부모 이종녀씨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지치고 힘들었는데, 멀리가지 않고 가까이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할 수 있게 해주어 감사했으며,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어 하고 물놀이에 푹 빠져 즐거워 하니 엄마인 나도 너무 즐거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번에 실시한 가족과 함께 하는 물놀이체험활동은 아이들의 웃음으로 8월찜통 더위를 잠시나마 잊게 만들어 주었으며, 가족 간의 사랑과 화합을 도모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