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을 위한 특별한 송년의 밤 행사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2월 6일 저녁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6 연차보고대회 및 다문화가족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송도근 사천시장, 박동식 경남도의회 의장, 김현철 사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과 유관기관 및 후원기관 관계자들이 자리를 빛내 주었고, 다문화가족 700여명이 참석해 한해를 돌아보며 화합의 친목의 시간을 가졌다.
식전 다문화가족들은 정성으로 준비한 저녁만찬을 가족, 친구, 동료들과 함께 즐겼고 저녁 7시부터 본 행사가 진행되었다.
1부 연차보고대회는 한국어강사, 방문교육지도사, 종사자 그리고 결혼이민자들이 함께 한 달여간 준비한 사랑의 하모니‘합창’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에 대한 표창, 감사패 및 모범 다문화가족상 수여, 2016 사업보고, 필리핀 결혼이민자들의 댄스공연 등이 진행되었다.
2부는 다문화가족을 위한 환상의 매직쇼 공연이 이어져 특별히 엄마, 아빠와 함께 참석한 어린 자녀들에게 신기한 마술의 세계를 경험하는 큰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이번 송년의 밤 행사는 사천시를 비롯하여 KAI 한국항공우주산업(주) 나눔봉사단, 삼천포 제일병원, KT&G 사천지점, 한국공항공사 사천지사, (주)한빛인테리어 등의 후원으로 더욱 풍성한 잔치자리가 되었다.
한편,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하는 다문화가족 송년의 밤 행사는 해마다 참여하는 가족들의 수가 늘어나고, 한해를 뜻 깊게 마무리하는 사천시 다문화가족들의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도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건강하고 행복한 다문화가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당당한 다문화가족이 되도록 아낌없이 응원하고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