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소년
동성초, 우주소년단 동계 현장체험학습
Chonds
2013. 12. 23. 14:02
12월 21일과 22일, 동성초등학교 우주소년단 단원 30명은 한국 우주소년단 경남지부에서 주최하는 2013년도 동계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체험 첫날인 21일은 서울대학교 탐방을 시작으로 롯데월드 체험, 경기도 양평 영어마을 체험 및 숙박, 둘째 날인 22일은 '액션 드로잉 히어로' 공연 관람까지 알찬 체험학습으로 구성됐다.
서울대 탐방을 통해 국내의 대표적 명문대의 구조와 학생들의 생활상을 견학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또 학기 중의 학교생활을 잠시 떠나 롯데월드 체험활동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양평영어마을 체험과 숙박을 통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이튿날은 우리 지역에서 쉽게 관람할 수 없는 '액션 드로잉 히어로' 공연을 관람하여 문화적 감수성을 풍부하게 하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
김마루한(5) 학생은 "학기 중에 쉽게 가볼 수 없는 곳들을 이번 기회에 체험하게 되어 무척 즐거웠다. 특히 서울대학교 탐방은 앞으로 나의 목표를 세워 실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또 액션 드로잉 히어로 공연은 교과서에서만 보던 미술과는 많이 달라 흥미롭고 재미있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동성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우주소년단은 우주과학캠프, 주말 과학교실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개최해 학생들의 문화욕구와 배움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 노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