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단신
박철구 부산본부세관장 경남서부세관 초도순시
Chonds
2016. 4. 15. 19:28
-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관세행정 지원에 최선을 -
박철구 부산본부세관장은 4월 14일 경남서부세관(세관장 정광만)과 사천비즈니스센터를 방문해 주요업무현황을 보고받고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박 본부세관장은 경남서부세관 관할 한국항공우주산업(주) 수출.입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기업의 통관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진주사천 항공국가산업단지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세행정상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경남서부세관 직원들에게 "국민건강 및 사회안전 위해물품인 불량먹거리, 총기 및 마약류 등의 반입차단을 위해 수입물품 통관관리 강화에 힘쓸 것"을 당부하였고, 특히 "사천.진주지역이 항공국가산업단지로 지정되는 등 항공 산업 활성화로 물동량 증가가 예상됨으로 향후 관세행정 수요증가에 대비하여 업무 프로세스 개선은 물론 항공 산업 Cluster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주문하였다.
또한 "한-중 FTA의 조기 정착을 위해 對중국 수출기업이 FTA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컨설팅을 강화하는 한편, 수출기업이 FTA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 수출기업이 AEO제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AEO제도 홍보"를 당부하였다.
이후, 박 본부세관장은 민원업무 현장을 둘러보며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활기차고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기위해 여러분의 힘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