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소년

삼천포중앙고, 지역장애인에게 과학 선물

Chonds 2013. 9. 17. 09:02

- 과학동아리 기술공작실 소속 학생 8명 과학체험 활동 재능기부 -

 

 

 

중앙고등학교 과학동아리 기술공작실 소속 학생들이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는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매월 2회씩 과학프로그램을 활용하고 과학재능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기술공작실 소속인 8명의 학생들이 진행하는 과학체험교실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과학을 통해 신비로움을 직접 몸으로 체험함으로서 과학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기술공작실 담당자 김미아 교사는 "열심히 기술적 체험활동을 하고 배우는 학생들의 재능을 담아두기가 아까워 그 재능을 조금이나마 주변의 이웃에게 나눠주면 지역사회는 더욱 풍성해 질것이라는 기대감과 함께 시작하게 되었으며 학생들의 재능기부 활동이 미래에 긍정적으로 작용될 것"이라 평가했다.


기술공작실 대표 최정화 학생은 "같이 체험활동을 하는 동안 우리가 만드는 아이스크림에 관심과 흥미를 느껴 보람이 있었고 활동을 통해 삶에 대한 긍정의 힘을 우리가 얻고 가는 것 같다"며 재능기부 활동에 대한 보람을 전하였다.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번 학생들의 재능기부활동으로 지역내에 재능기부라는 봉사활동이 더욱 많아지는 계기로 발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능기부 활동에 대한 신청 및 문의는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055-835-257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