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져라, 퍼져라' 자원봉사 플래시몹 '눈길'
- 자원봉사문화 확산 위한 이벤트…관내 청소년 150여명 참가해 성황 -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한 '자원봉사 플래시몹(Flash Mob)'이 사천에서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플래시몹은 이메일이나 휴대전화로 연락해 특정 장소와 시간에 모여 약속된 행사나 놀이를 하고 순식간에 흩어지는 군중이나 행위로써, 최근 홍보활동으로 활용되고 있다.
경남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현주)와 사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구종효)에서는 4월 14일 '2013 사천시주민복지 및 자원봉사박람회'가 한창 열리고 있는 용현면 선진리성 일대에서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한 '퍼져라, 퍼져라 자원봉사 플래시몹' 이벤트를 선보여 성황을 이뤘다.
LOVE경남대학생봉사단과 플래시몹 청소년 봉사단 7명의 지도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관내 4개 고등학교(삼천포여고,삼천포고,용남고,중앙고) 학생 15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노래를 개사해 봉사활동을 연상케하는 다양한 춤동작을 10여분간 선보여 현장에 모인 시민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퍼져라, 퍼져라 자원봉사 플래시몹' 활동은 경남자원봉사센터가 실시하고 있는 자원봉사 문화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를 접수받아 교육을 진행해 플래시몹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사천시자원봉사센터 구종효 센터장은 "향후 도내 시.군자원봉사센터 6곳과 협력해 지역행사와 연계한 재미있고, 신선한 플래시몹 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더욱 많은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