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체육

『젊고 신수 훤하게 사는 방법』

- 잘먹고, 잘자고, 꾸준히 운동하면 약골도 몸짱됩니다! -

사천시는 경인년 새해를 맞아 1월21일(목) 오후 2시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가정의학 전문의로 잘 알려진 여에스더 원장을 초청하여 [젊고 신수 훤하게 사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사천아카데미 제44강좌를 개최한다.

2009년 멕시코에서 처음 발생한 신종인플루엔자가 하반기에 국내에 확산되어 국가 전염병 위기 단계까지 선포되어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개최하지 못했던 사천아카데미는 국가 점염병 위기단계에서 경계단계로 격하됨에 따라 사천시 보건소의 협조를 받아 강행하기로 결정 되었다.

이날 강연을 할 여에스더 원장은 국내 가정의학 전문의로써 남편 홍헤걸과 함께 KBS TV “건강365MC”, “이홍열 홍은희의 여유만만” 의 고정 페널리스트로 활약하기도 하였으며, KBS TV “감성시대 행복한 오후”와 MBC TV “팔방미인”, SBS TV “잘 먹고 잘 사는 법” 등 출연하여 시청자들에게 친숙한 가정의학 전문의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하다.

주요저서로는 “13세 까지의 건강이 아이의 머리를 지배한다.” “나잇살”, “올리브 100세 건강에 도전한다” 등을 저술한 여에스더 원장은 초등학교시절 500m만 걸어도 쓰러질 듯 어지러웠던 타고난 약골이었다고 한다.

친정아버지와 삼촌, 고모 심지어는 사촌동생까지 암으로 세상을 떠나는 유난히 암 환자가 많았던 집안 유전자를 타고 났기 때문에 어렵사리 의사가 되었고, 
약골인 유연기 부터 힘들었던 결혼생활까지의 생활 페턴을 바꾸면서 약골에서 몸짱이 되기까지 먹고, 자고, 운동하는 방법을 터득한 경험을 토대로 건강 비결을 전해줄 새해 첫 사천아카데미는 “젊고 신수 훤하게 사는 법”이라는 제목과 같이 첫 아카데미를 통해 건강하고 신수 훤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한다.

◈ 주요경력
- 서울대 의과대학 졸업
- 서울대 병원 전임의사
- 서울대 의과대학원 예방의학 박사
- 서울대 가정의학과 초빙교수
- KBS TV 건강365 MC, ‘이홍렬 홍은희의 여유만만’ 고정출연
- KBS TV '감성시대 행복한 오후', MBC TV '팔방미인', SBS TV '잘먹고 잘사 는 법' 등 다수 출연
- 가정의학 전문의 겸 국제 골다공증 전문의(現)
- 에스더클리닉 원장(現)

◈ 주요저서
- 13세 까지의 건강이 아이의 머리를 지배한다
- 나잇살
- 올리브 100세 건강에 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