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체육

관광은 사천시티투어 버스로

 

 

사천시는 항공산업과 한려수도 청정 바다를 주제로 하는 많은 관광자원과 문화자원을 가지고 있는 지역으로 사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주요 관광지, 문화유적지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7월부터 '사천시티투어' 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삼천포시외버스터미널에서 오전 9시에 출발해 전통 사찰인 다솔사, 완사시장, 다자연녹차단지, 와인 갤러리, 항공우주박물관,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선진리성, 조명군총, 삼천포대교, 초양휴게소, 노산공원, 남일대해수욕장, 유람선관광, 수산시장 등의 코스로 토요일과 일요일, 평일로 코스를 각 각 달리해 운영하고 있다.


토요일은 역사 탐방코스로 다솔사, 선진리성 등 10개 장소로 운행하고 일요일은 핵심관광코스로 항공우주박물관, 수산시장 등 7개 장소, 평일은 토요일과 일요일 코스를 혼합한 6~8개 장소를 투어한다.


이용 신청은 사천시청 문화관광 홈페이지(toursacheon.net) 사천시티투어 예약 운영 업체인 ㈜삼포우등관광(055-834-2266)으로 전화로 가능하며, 신청인은 희망 투어 2일전까지 신청하고 운행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신청 인원이 10명 미만일 경우에는 운행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납부한 탑승요금은 100% 환불한다.


이용 요금은 성인 5000원, 19세 미만 청소년 3000원, 7세 이하 어린이는 2000원이며, 유료 관광지(항공우주박물관,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유람선관광) 입장료 식비는 개인이 부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