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사천 행복 3호점' 탄생

- KAI나눔봉사단-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힘 모아 위기청소년 가정 주거환경 지원 -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은 3월 23일, 24일 KAI나눔봉사단, 남양동자원봉사회, 남양동사무소와 함께 남양면 소재 주택에 거주하는 위기 청소년 및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경제적 취약한 부모와 4남매가 좁고 노후화된 주택에서 비위생적인 환경으로 거주하고 있었다.

 

이 가정을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발굴하고, 상담을 통해 필요한 것 탐색하여 맞춤형 복지를 위하여 지역사회 필요한 자원을 연계했다.

 

이에, 23일 남양동자원봉사회와 남양동사무소가 폐기물 처리 및 청소를 지원하였고, 24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KAI나눔봉사단이 집 수리 및 물품 정리를 지원하였다.

 

특히, KAI나눔봉사단은 전기공사, 도배, 장판, 수납장, 양변기 교체 등 경제적 지원과 함께 노력봉사를 지원하여‘사천 행복 3호점’을 탄생시켰다.

 

KAI나눔봉사단 김조원 단장은 "위기청소년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생각이며, 아울러 지역민들과 함께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위기청소년 가정 주거환경지원 사업은 경제적으로 취약한 가정 또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능)청소년 가정에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지난해부터 사업이 진행됐으며, 올해는 4가정으로 확대 운영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