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소년

삼성초, 건전한 졸업식을 위한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


삼성초등학교는 2월 14일 건전한 졸업식 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졸업을 앞둔 6학년 학생 71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건전한 졸업식 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폭력예방교육'이라는 주제로 법무부 법교육 강사를 위임하고 있는 김갑석 대구대 법대 교수를 초빙하여 학교폭력의 의미와 위험성, 그 예방법 등을 강의하였다.

이어 중학교에 진학하는 6학년 학생들은 진지한 얼굴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그 예방을 위한 노력을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생각하고 의견을 나누는 모습을 보였다.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학교폭력에 대하여 학생들은 저마다의 느낌을 공유하며 앞으로의 중학교 생활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희망찬 출발을 위한 졸업식을 뜻 깊게 보낼 것을 다짐하였다.

김용길 교장은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시기인 중학교 생활을 시작을 향해 내딛는 첫걸음인 졸업식은 매우 의미있는 자리이다. 이 자리를 더욱 빛내줄 수 있도록 학생들이 스스로 건전한 졸업식을 위해 애써준다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교육으로 사회적 이슈가 된 학교폭력에 대해 학생들 스스로가 반성하고 올바른 길을 위해 다짐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