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신

향촌 주민자치 뷰티아카데미반 인기

 


향촌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뷰티아카데미반을 활용,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특성화사업인 노인건강 미용관리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어르신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운영방법은 관내 23개소의 경로당을 대상으로 뷰티아카데미반 강사와 수강생, 주민자치위원들이 참여, 매월 1개소씩 지정 방문하여 어깨 안마와 마사지, 아로마 테라피 등 미용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남평 경로당, 5월에는 상향경로당을 방문하여 실시하였다.

향촌동의 대표적인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뷰티아카데미 교실은 현직 대학교수이면서 각종 미용대회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우수한 4명의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피부마사지, 네일아트, 천연비누 및 화장품 제작, 아로마 향수 제작, 섬유페인팅 등 다양한 분야의 내용으로 수강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된 계기는 삶의 변화가 적은 노인층에게 자아 존중감과 외모 변화로 인한 자신감 증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조금이나마 행복감을 주고자 강사진과 주민자치위원의 몇 차례의 의논 끝에 실시하게 되었으며, 실제 서비스를 받고 난 어르신들에게 큰 기쁨과 웃음을 선사함으로써 봉사자에게도 뿌듯함이 전해지는 등 행복플러스 효과가 두 배가 되는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편 정대환 주민자치위원장은 "관내 노년층 및 모든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으로 우리 시에서 가장 앞서 나가는 향촌동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