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체육

2010 문화공동체 체험활동(도미노 탑 쌓기)


사천시는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사천중학교 및 삼천포체육관에서 관내 9개 중학교 1학년 1,203명을 대상으로 '2010 문화공동체 체험활동(도미노 탑 쌓기)'행사를 실시했다.

문화공동체 체험활동은 사천시가 주최하고 (재) 사천시 청소년 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해 청소년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한 협동심과 일체감 형성을 위해 추진하는 청소년 특수시책이다.

최근 청소년의 선호도 및 호응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 중 하나로서 이번 행사는 참여 학교별로 4기로 나누어 3시간 동안 실시된다.

아울러 제한시간 내에 도미노 탑 높이 쌓기를 통해 조직공동 목표달성을 위한 자기 역할인식과 조심성, 인내심, 집중력, 성취의욕 및 협동심을 고취시켜주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개인적이고 이기적인 행동 등 한 번의 실수가 도미노 탑이 일시에 무너지는진 경험과 피드백을 통해 우리는 하나라는 동료애 인식과 조직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히, 청소년지도위원을 비롯한 청소년관련 단체 및 종사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학생들의 안전지도와 행사보조 등 원활한 진행을 위해 협조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평소 청소년이 학업으로 쌓인 긴장감을 해소하고 자기관리, 시간관리, 목표관리, 위기관리, 팀워크관리 등을 통해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