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행정

곤양시장, '한우 먹거리 촌' 조성

- 12월 준공 및 운영주체 모집 예정…시중가보다 저렴 -

 

 

 

"값 싸고 질 좋은 한우만을 엄선해 판매하는 '한우 먹거리촌'으로 오세요."


사천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질 좋은 한우만을 판매하는 '한우 먹거리촌'을 12월말 곤양시장에 조성할 계획이다.


먹거리촌 장소는 주변 관광 자원을 연계하고 주차시설이 용이한 곤양시장 내 2층 일부(619.56㎡)를 리모델링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이곳에는 정육코너와 함께 판매장과 식당을 조성하고 아동놀이시설과 같은 부대시설을 설치해 시민들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준공에 앞서 축산 관련 단체와 주민 등의 협의를 통해 한우 먹거리촌 세부사업 계획을 확정하고, 오는 12월경 시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주체를 모집할 예정이다.


한우 먹거리촌에 입주할 운영 주체는 지원 대상자에 대해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되며, 시는 향후 입주할 운영 주체를 위해 총 사업비 3억원을 들여 내부수리(인테리어) 공사를 연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시는 한우 먹거리촌이 조성되면 고품질의 믿을 수 있는 한우만을 선별해 현재 시중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방침이다.


시는 한우 먹거리촌이 지역명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육성하고, 축산 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